직렬 4기통 엔진 탑재해 최고 출력 95마력/내달 서울 모터쇼 공식 출시혼다코리아가 미들급 모터사이클인 2019년형 'CB650R'의 사전예약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CB650F'의 완전변경 모델로 '도심에서 가슴 뛰는 라이딩을 선사하는 모터사이클'이란 콘셉트로 개발됐다.

모터사이클 본연의 가치인 날렵함과 전통적인 디자인을 미래지향적으로 해석한 '네오 스포츠 카페' 콘셉트를 적용해 세련되고 강렬한 인상을 완성했다는 게 혼다코리아 측 설명이다.

새로운 차체 패키징 기술을 통해 경량화한 데 이어 컨트롤 성능 향상과 주행 안정성을 강화했다고도 했다.

동급 유일의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95마력과 최대 토크 6.5㎏·m의 강력한 주행능력을 발휘한다.

콤팩트한 원형 LED(발광다이오드)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야간 주행 시 먼거리에서도 사물의 존재 또는 모양을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전방 시인성을 향상시켰으며, 풀(Full) LCD(액정표시장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운전자가 주행 중 원하는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다.

레드, 블랙, 실버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내달 열리는 '2019 서울모터쇼'에 공식 출시될 예정인 CB650R의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40만원 규모의 혼다 순정용품 교환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혼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이 모델의 영상을 시청한 뒤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양봉식 기자 yangbs@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