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1회 임시회에서 전의원 공동발의로 축구종합센터 유치 위한 건의안 채택
ⓒ 엘뉴스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지난 2월 21일 제19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상주시의회 전 의원이 공동 발의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는 상주로!’ 선정 건의안을 채택·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문은 강경모 의원(의회운영위원)이 대표 낭독했으며, “풍부한 스포츠 인프라와 광역교통망, 관광문화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방 중소 도시로는 유일하게 ‘상주상무 프로축구단’을 운영하는 스포츠 도시 상주가 축구종합센터 유치의 최적지”라고 역설했다.ⓒ 엘뉴스주요 내용으로는 ▲ 뛰어난 접근성과 국공유지인 부지의 매입 용이성 ▲ 상주상무 프로축구단을 운영하는 열정의 스포츠 도시 ▲ 사통팔달의 고속도로 교통망 확보 ▲ 낙동강 관광 인프라와의 시너지 효과 등의 장점을 들어 유치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엘뉴스또한, 상주시의회는 축구센터 건립을 위해 협력하며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공언하면서, 축구를 사랑하는 10만 상주시민과 70만 출향인의 염원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상주 건립을 강력히 건의했다.

한편, 상주시의회에서는 이날 직접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을 만나 채택한 건의안을 전달하고 축구종합센터의 상주 유치를 적극적으로 건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