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아이돌그룹 아이콘(iKON)이 싱가포르에 떴다.

삼성전자는 21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대형 공연장인 리조트 월드 시어터 센토사에서 '갤럭시 S10' 출시 행사를 가졌다.

현지 미디어·인플루언서·소비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동남아 지역에서 K팝 열풍을 이끌고 있는 아이돌 그룹 아이콘이 참석해 축하공연을 가졌다.

특히 아이콘은 갤럭시 S10의 초광각 카메라를 활용해 행사 참석자들과 단체 셀피를 촬영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에픽게임즈의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와 협업해, 갤럭시 S10 구매 고객에게 아이콘 멤버인 찬우를 형상화한 포트나이트 게임 스킨과 이모트(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2일부터 싱가포르의 상업 중심지 오차드(Orchard)에 갤럭시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현지 소비자들이 갤럭시 S10의 혁신 기능들을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스튜디오에는 갤럭시 S10과 함께 언팩에서 공개된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 등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 웨어러블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갤럭시 S10의 싱가포르 출시일은 한국과 같은 3월8일이다.

삼성전자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출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사진=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