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지난 14 일 오픈한 트레이더스 월계점이 예상보다 큰 매출을 보이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트레이더스 월계점 매장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모습.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트레이더스의 서울 첫 점포인 월계점은 오픈 첫 날인 14 일부터 6 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적매출은 약 75 억원으로 목표대비 2 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21 일 설명했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수는 7 만5000 명, 방문고객 수는 20 만명 가량으로 추정된다.

이는 2010 년 트레이더스 개점 이래 최대 매출이자 최다 방문 기록이다.

트레이더스 월계는 동일 상권 내 20 여개의 유통매장이 경합하고 있는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오픈과 동시에 연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는 게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 서울 동북권의 핵심 유통 매장으로 도약 했다" 라고 말했다.

실제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오픈 첫날 13 억5000 만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 14 년 트레이더스 수원점 오픈 당시 수립된 최대 매출 기록을 5 년 만에 갈아치웠다.

오픈 당일 월계점 구매 객수도 1 만4000 여명으로 집계돼, 복합쇼핑몰 내에 입점한 하남점과 고양점을 앞서며 전체 트레이더스 중 오픈 당일 최대 객수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오픈 후 첫 주말인 지난 토요일 하루 동안 18 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트레이더스 역대 최대 일 매출 실적을 냈다.

이처럼 트레이더스 월계점이 최고 매출, 최다 객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유는 3 ㎞ 이내의 핵심 상권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원거리 고객인 전략(3~5 ㎞ ) 및 광역상권(7 ㎞ 이내) 고객 방문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 오픈 첫날 방문 고객의 60% 이상이 도보, 자전거 등으로 이용 가능한 3 ㎞ 이내의 핵심상권 고객이었던 것과 비교해, 첫 주말의 경우 원거리 고객이 증가하면서 전략상권 및 광역상권 고객이 절반에 육박했다.

이 같은 성과는 정확한 상권분석을 바탕으로 창고형 할인점 대표주자로서 트레이더스만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초격차를 구현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대표적으로 한국형 장보기에 초점을 맞춘 축산 대표품목과 델리( 즉석조리) 코너의 경우 트레이더스 개점 이래 지난 주말 월계점에서 역대 트레이더스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월계점 오픈 특가 상품으로 준비한 ‘ 양념토시살’ 은 월계점에서만 누적 매출로 10 톤가량 판매됐다.

평소라면 트레이더스 10 개 매장에서 판매될 물량에 월계점 한곳에서 판매된 것이다.

트레이더스의 간판 상품이자 트레이더스의 상품 개발력을 집약한 에어프라이어 역시 입고 이후 조기에 완판 됐다.

기존 5.2 ℓ 에서 용량을 7.2 ℓ 로 늘린 신제품 ‘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X’ 는 오픈 당일 1 시간 만에 준비물량 500 대가 소진됐다.

기존 인기 상품인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플러스(5.2 ℓ ) 도 최초 준비한 1000 대가 이틀 만에 전량 판매되며 1500 대를 추가 공수해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병행수입으로 가격을 대폭 낮춘 프리미엄 스니커즈 ‘ 골든 구스’ 는 시중 가격의 절반 수준의 가격이 입소문을 타고 불과 4 일 만에 2 주 행사물량이 완판됐다.

이후 추가로 공수한 물량 역시 입고 반나절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되며 쾌조를 보였다.

심지어 300 만원 이상을 호가하는 까르띠에 시계도 주말 사이 판매되며 해외 상품들이 폭 넓은 인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이마트 월계점과의 시너지 효과도 관측됐다.

트레이더스 월계점 오픈 이후 이마트 월계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구매 객수는 오히려 10% 증가했다.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구름다리를 통해 이마트와 연결되어 있는 매장으로, 소비자가 서로 다른 콘셉트의 쇼핑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향후 트레이더스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동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공동마케팅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민영선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 트레이더스 월계점의 성공적인 서울 입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창고형 할인점 도약을 위한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라며 " 가격과 품질 등에서 경쟁점을 압도하는 트레이더스만의 초격차를 구현하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더해 고객들이 계속 찾고 싶은 지역 내 최고 창고형 할인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