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노화가 시작된다고 생각본다면 어떠한가 백내장 초기증상은 증세를 빨리 파악해야한다 요즘은 다양한 의료기술로 원인만 파악이 되어도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백내장은 먼저 시력저하의 증상이 나타난다. 보통 한 쪽 눈의 시력 저하가 생기기 때문에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채지 못한다.
이 밖에도 초점이 흐릿해지고 빛 번짐이 심해진다. 눈의 피로와 침침한 증상이 나타나고 눈부심을 심하게 겪게 된다.
증상이 더 안 좋아지면 동공 색이 평소와 달라지고 실명까지 나타날 수 있다. 대표적인 백내장의 원인은 노안이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들 대부분이 노안백내장이다. 하지만 요즘 들어 인터넷이나 모바일 사용 비중이 늘면서 종종 젊은 층에서도 백내장이 발견되고 있다. 이에 눈 피로감을 해소시키는 것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전문의들은 보통 40대 중반이 되면 수정체 탄력이 떨어지고 모양체 움직임도 무뎌져 초점 조절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가까운 곳이 흐릭하게 보이는 노안이 찾아온다고 말한다.
50대가 넘어가면 서서히 수정체의 단백질 성분마저 변성돼 수정체가 뿌형게 혼탁해지는 백내장도 오게 된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쳐다보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컴퓨터, TV 와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훨씬 젊은 연령대인 20대~30대에서도 노안 증상이 발생하고 있다.
갑작스럽게 시력이 저하될 경우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업무상의 문제, 그리고 삶의 질까지 크게 하락하기 때문에 노안, 라식, 백내장, 시력교정 등 다양한 안구질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노안뿐만 아니라 또다른 대표적인 노인성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질환은 바로 백내장이다.
백내장은 노안과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며, 백내장의 초기증상은 노안과 상당히 비슷하며 두 질환 모두다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 생기는 질환으로써 환자들이 혼동하기가 쉽다.
잠실 서울밝은안과 이현철 원장은 "백내장 수술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최근 들어 후발성 백내장 발생률이 적은 심포니 렌즈삽입술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했다. 포니 렌즈삽입술이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심포니 인공 수정체가 백내장 수술 후 환자에게 가까운 거리부터 중간 정도의 거리, 원거리에 이르기까지 연속적으로 우수한 시력을 지원한다. 노안까지 치료해주는 세계 최초 연속 초점 인공 수정체로 알려졌다.
이 원장은 " 특허 받은 기술을 적용하여 야간에 빛 번짐이 심하던 기존의 인공수정체 렌즈보다 빛 번짐이 훨씬 적으며 색 대비감도 높게 향상 되었기 때문에 밤낮 상관 없이 높은 질의 시력을 되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내장수술의 경우 보편적으로 많이 시행되고있는 수술 중의 하나로써 일상생활이나 혹은 직업상에서 백내장으로 인해 불편함을 많이 큰 경우이거나 백내장이 중등도 이상으로 진행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각기 환자마다 수정체의 크기 안구의 상태, 시력 등이 모두 다르므로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고 그에 따른 시술 및 수술을 통한 다양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필수이며 자신의 안구상태에 문제가 있다고 느낄 경우 지체하지 말고 빠르게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정밀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