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밤’에서는 지난 앨범 '러브 유어 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재킷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22일 공개된 영상의 주인공은 지민으로 인형 콘셉트 재킷 사진을 찍기 위해 촬영 스태프와 진지한 의견을 나누며 포즈를 연구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진 촬영에서 지민은 마치 실제 인형같은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선보이며 현장 스태프의 감탄을 이끌어냈고 촬영 세트를 이용해 센스있는 포즈를 취하는 그에게 촬영감독의 칭찬이 쏟아졌다.

다소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는 콘셉트 임에도 그는 스태프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촬영에 임했다.

열띤 촬영 중에도 다음 순번을 기다리는 멤버들이 염려되었는지 지민은 "형님들 제가 자세 만들고 있습니다.조금만 기다려 주세요!"라고 애교 섞인 말투로 멤버들에게 말을 건넸고 그의 따뜻한 배려심이 묻어나는 장면이었다.

지민은 자신의 촬영을 마친 후에도 멤버 각자에게 부여된 공간을 오가며 실제 촬영 때 구현할 포즈들을 제안했다.

지민이 구상한 포즈가 실제 단체 촬영에 반영돼 더욱 퀄리티 있는 결과물이 나왔다는 후문이다.

이 영상이 업로드된 직후 지민의 이름이 한국을 비롯한 해외 여러 국가의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으며 팬들은 “진짜 인형처럼 너무 예쁘고 귀여워요” “인형이 말을 하네요” “지민의 창의력이 돋보인다” “역시 지민이 표현력은 대단해”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민의 다양한 인형 포즈를 감상할 수 있는 이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BANGTAN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